공릉동 닭 한 마리 원조 맛집 닭 한 마리 공릉본점
제가 오늘 소개하고 싶은 맛집!
국물에도 품격이 있다는 것을 저에게 알려준 원조 맛집 "닭 한 마리 공릉본점"을 소개하고자 합니다.
● 닭 한 마리 공릉본점
주소) 서울 노원구 동일로 1020 1층 ㅣ태릉입구역 4번 출구에서 250m 정도 거리
전화번호) 02-972-7459 (포장 가능)
영업시간) 11:30~22:00 (20:55 라스트오더, 평일 15:00~17:00 브레이크타임, 공휴일&주말 브레이크 타임 없음)
주차) 가능 (3대 정도)
이곳 앞을 항상 지나갈 때면 가게 앞에 줄 서서 기다리는 사람들을 볼 수 있어 개인적으로 궁금했던 곳이었습니다.
작년 겨울, 비 오는 날 친구하고 뭐 먹을지 고민하다가 이곳을 안 지 15년 만에 처음 방문했습니다.
다행히 브레이크 타임 끝난 직후라 웨이팅 없이 운 좋게 바로 들어갔습니다.
계산대에는 맛집 포스가 철철 느껴지는 게 번호표 뽑는 기계가 있습니다.
<대기 번호표 안내>
번호표가 이미 호출되고 3개 번호가 지나간 경우 번호표를 다시 뽑고 기다려야 한다고 하니 번호 잘 들으셔야 합니다!
이곳 메인메뉴는 오로지 닭 한 마리! 단일 메뉴로 승부 보는 진정한 맛집 포스가 느껴지는 곳이었습니다.
여자 두 명이서 닭 한 마리에 칼국수(또는 밥 한 공기) 추가하면 배불리 먹습니다.
벽 곳곳에는 소스 만드는 비법이 적힌 글을 볼 수 있는데 닭을 기다리는 동안 저와 제 친구는 야무지게 소스를 만들었습니다.
<소스 맛있게 먹는 법>
1. 고추양념 한 숟가락
2. 마늘 1/3 숟가락
3. 겨자 1/2 숟가락
4. 간자소스 7 숟가락
5. 야채를 넣는다. 끝!
맑은 육수에 닭 한 마리, 비주얼은 생각보다 평범해서 맛을 보기 전에는 줄을 서서 먹을 정도인가 하는 믿음 없는 소리가 나오긴 합니다.
이모님께서는 먹기 좋게 닭을 잘라주시고 펄펄 끓으면 먹으라고 알려주시고 쿨하게 퇴장하십니다.
국물을 한 입 먹으면 "으, 허~" 감탄사가 나옵니다. 국물맛 완전 합격!
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진 닭을 가져와서 한 입 먹었는데 쫄깃쫄깃 진짜 맛있어서 원조 맛집 바로 인정했습니다.
빨간 국물파인 저는 담백하고 시원한 이곳 닭 한 마리 국물 맛에 반해서 그 뒤로 자주 방문해서 먹곤 합니다.
사람들이 줄 서서 먹는 데에는 다 이유가 있습니다. 꼭 도전해 보세요!
웨이팅 없이 바로 드시고 싶다면 브레이크 타임 직후로 노려보시길 바랍니다.
#닭한마리공릉본점 #닭맛집 #공릉동맛집 #태릉입구맛집 #국물맛집 #닭한마리